댄싱퀸(2012)

from 영화 2012. 1. 29. 13:09

댄싱퀸(2012)
by 이석훈 / 황정민, 엄정화

2012. 01. 21 @ 아리랑시네센터

★★★



사실 이런 뽕삘 가득한 영화는 내가 가장 비선호하는 부류 중 하나이다.
이 영화를 본 것이 설연휴가 아니었다면, 아빠의 강력한 요청이 아니었다면 절대 보지 않았을 영화 중 하나.

특히 이석훈 감독의 전작 중 하나인 '방과 후 옥상' 이런건
내 인생 최악의 영화 리스트에 들어있을 정도라 정말정말 아무런 기대도 되지 않았다.
황정민 엄정화면 그냥 무난 무난 하겠구나........... 그저 그런 설날 영화겠구나 하는 마음으로
-ㅅ- 이런 표정을 짓고 영화관에 갔었다.



 

 어우 포스터...... !!!!

포스터보고 영화보기 싫어서 그냥 집에서 더잔다고 할까 에라 하고 보러 들어갔다.
 
 대충 줄거리는
http://kmk2qqj.blog.me/10129930679 요정도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렇게까지 복기할 만한 내용이 아니라 링크로 대체.

참고로 주인공은 고대법대(ㅋㅋㅋ하필ㅋㅋ)나왔는데
돈못벌어서 처가에 찌질대는 변호사 ㅠㅠ
뜨끔했음ㅠㅠ 공부열심히하자....
 

 

이 영화의 미덕은
지극히 평범하고 사소하고 일반적인 소재를 나름대로 맛깔스럽게 버무렸다는 점이다.

특히 시의성 있는 여러 테마(시장선거, 슈퍼스타k)를 하나의 스토리로 잘 녹여냈다는 점은 칭찬할 만 하다.
각각의 소재를 따로 놓고 보면 식상하기도 하고 진부하지만,
그것들이 하나의 흐름 속에서 조화를 이루니 나름 맛있는 비빔밥같은(?) 영화가 되었다.

군데군데 나름대로 개그포인트도 있고, 사소한 웃음소재도 많아서 영화관 분위기가 시종일관 굉장히 좋았다.


 

그리고 이런 성공의 원동력은 바로 이 두 배우에게서 나온다.

황정민은 여러 전작에서도 거의 캐릭터에 녹아들다시핀한 자연스러운 연기로 자주 호평을 이끌어내곤 했는데,
이번엔 특히나 더 어울렸다.
이미지는 살짝 촌스럽지만 연기 자체는 누구보다도 세련되었고,
무엇보다 저 웃음!! 위 사진처럼 선량하게,
보는 사람을 행복하게 만드는 웃음을 지닌 몇 안되는 배우중에 하나가 아닐까.

엄정화도 '실제로 저럴 거 같다'는 왕년에 좀 놀던 아줌마 느낌 + 나름 섹시가수출신의 실력을 잘 살린 것 같다.

 

엄정화의 섹시댄스(??)는 자주 클로즈업되었지만
많은 나이에도 불구하고(?) 나름 굴욕없는 몸매에서 엄청난 자기관리가 느껴졌다...........

 하지만 누나 전 그시간에 차라리 현아 트러블메이커 뮤비를 보고싶었다면 누나가 좀 슬프겠죠?
제법 비중이 할애된 '댄싱퀸'의 공연 영상은
요즘 좋은 영상물을 많이 접하는 20대 남성들에게는 그렇게 유쾌한 시간이 아닐 수도 있겠다.


 

사실 영화의 전개는 굉장히 뻔하고, 반전따위 거의 없고,
그냥 예정된 수순에 따라 예상된 감정에 호소한다.

 하지만 왜 그런거 있잖아,
꼭 서프라이징이 아니어도, 예상한건데 막상 받으면 감동적인 선물이나 이벤트같은 느낌?
이타이밍에서 이렇게 나오겠지 싶었는데 막상 그렇게 나와주니까 고맙고 짠한 느낌?
그게 '에이~ 역시~ 뻔해' 이런 감정과 '*_*' 하는 감정은 정말 한끗 차이인데,
거기서 나름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 내는 것은 이 영화 자체가 나름 잘만들어졌다는 반증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하여튼 억지가 없고, 관객의 기대에 부응하는 적당히 착한 결말이라는 점에서
크게 눈쌀찌푸리지 않고 볼 수 있는 영화이다.
영화관에서 봐서 돈 아깝지 않은 영화의 마지노선.

기대치가 0이었어서 그런지, 나름 괜찮게 본 영화다.
놓쳐서 아쉬울거까진 없고, 딱히 뭐 없으면 봐도 괜찮겠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