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다시보기

from 영화 2016. 1. 15. 15:04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 다시보기(15. 4. 24)

になる彼女上野樹里ちゃん登場シーン最後ににやけて…。」というのはアドリブだそうです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조제는 '꽃이나 고양이가' 보고 싶어서 산보를 했다고 한다. 
나는 꽃이나 고양이가 보고 싶어서 밖에 나가본 적이 있나? 

- 프랑수아즈 사강, '신기한 구름'

- '코와레모노'가 해야 할 일이란?

- 기껏 '카에레'를 외쳐놓고 '혼마니 카에루키까'를 말할 수 밖에 없는 조제의 심정. 

- 시간이 흐른 후 연인관계에서의 온도차. 호랑이를 볼 때를 시선

- 1년 반 기다려준 우에노 쥬리와 재회하고 주저앉아 터트린 울음의 의미는 뭘까. 조제에 미안함? 쥬리에 대한 미안함? 자괴감? 후회? 결국 정상인을 택하는 스스로에 대한 역겨움? 

- 그렇게 뜨거웠던 너희가 시간이 지나면 정말 친구로 지낼 수 있을까.



말레나 다시보기(15. 4. 27)

- 모니카 벨루치는 '굉장하다'

- 같은 대상을 바라보는 소년의 관점, 남성의 관점, 여성의 관점이 다 각기 다르다. 

- 건전한 여론과, 소문과, 추문을 구분하는 지점은 어디인가.

- '제 의뢰인 말레나는 단지 죄가 있다면
운명적인 외로움과, 아름다움을 타고 난 죄 밖에 없습니다.
아름다운게 죄였습니다.
시기와 질투 그리고 거짓말로 인해
수치스러움 속에 부친의 신뢰마저 잃었습니다.
제 의뢰인은 이제 남편의 주검이 있을 저 먼 아프리카를 바라보며 눈물만 흘릴 뿐입니다' 

라고 해준 변호사마저 결국은...

- 명불허전 레몬샤워씬

- 드러낼 수 없는 말레나의 슬픔은 소년의 눈물을 통하여 드러난다.

- 굳이 나치를 끌어온 이유는 나치즘, 파시즘과 일반 대중들의 집단 광기가 그 속성에서 큰 차이가 없음을 드러내려 한 것이 아닌가.

- 대체로 메시지가 과한 느낌은 있으나, 거리로 인해 유지되는 소년의 순수와 그 안에 내재된 갈망/성욕이 섞여서 끝까지 묘한 느낌을 유지한다. 여운이 남는 영화.



시간 여행자의 아내(15. 4. 29)

- 레이첼 맥아담스

- 어바웃 타임과 대체로 유사하다. 시간 소재 로코라서 어쩔 수 없는듯.

- 내가 어찌할 수 없는 것들, 내 손을 떠난 것들, 하지만 내가 너무 사랑하는 것들.

- 마지막 키스는 정말 눈물난다. 유한성이 사랑을 매순간 새롭게, 영원하게 하는 것이었을까?

- 시간을 거스를 수 없는 우리네 삶에선 그 순서도 정말 중요하다.

- Life is always~


봄날은 간다(15. 5. 19)

- 시종일관 여자 위주 페이스. 귀여워 죽겠다는 표정에 농락당하는 유지태!!

- '무슨 말이야' '그냥 끝나간다고' '뭐가 끝나가는데' '..끝나간다고'

- '은수씨 내가 라면으로 보여? 말조심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그냥 떠나는 것 말고 남자에게 남겨진 선택지가 뭐가 있는가.

- 집 나갈때 침대에서 눈뜨고 있는 여자 심리는 도대체 뭐지?
다시 전화걸어서 녹음실에 찾아온 심리는 또 뭐지?
'내가 오니까 좋아?' '나 보고 싶었어?' 그리고 '나 들어가볼게.' ??
다시 키스하는 심리? 다시 돌아가는 심리?

- '우리 헤어져' '너 나 사랑하니?' '어떻게 사랑이 변하니' '헤어지자'

- 맹목적인 사랑은 치매노인의 미련 같은 것인가. 사람도 사랑도 변했는데 놓지 못하는 그런.

- 차에 기스내고 '크헝'하고 한숨쉰 후 토끼는 유지태 짱웃김

- '잘 지내지' '기억나?' '뭐가?' '그냥'. '우리 같이 있을까?' '왜?'

- 사랑이 때때로 변한다는 건 잘 알겠다. 사랑하다가 덜 사랑하게 될 수도, 안 사랑하게 될 수도 있다.
그러다가 다시 사랑하게 될 수도 있고.
그럼 개인으로서의 나는 어떻게 해야 하는건가? 변하는 감정에 맞춰서 같이 변해야 되는건가? 변치 않은채 지켜나가야 하는건가? 온전히 이해하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여전히 머리로만 알고 있는 것인가.


,